여름 휴가 후 체중 관리 방법 3가지

한해의 절반이 지나 7월의 시작입니다. 이제 다가올 여름휴가를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다음에 휴가지에 가서 실컷 마시고 먹고 즐기게 됩니다. 하지만 체중관리는 휴가 후 체중관리가 더욱 중요 합니다.

휴가후 체중관리가 1년갑니다

조지아 대학(UGA)의 연구에 따르면, 성인들은 휴가 동안 평균적으로 거의 0.5kg의 체중이 증가합니다. 이는 주로 높은 칼로리의 음료와 식사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알코올 섭취량이 증가하는 것이 체중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특히 체중관리 와 혈당관리가 필요한 비만형 2형당뇨인의 경우에 휴가중 식사관리도 중요 하겠지만 휴가후 체중관리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휴가 중 즐겼던 음식과 음주로 인해 과도한 당분이 몸에 쌓여있는체로 일상으로 돌아간다면 체중과 혈당이 높아진 채로 일상을 이어가게 됩니다.

휴가 후 체중관리 방법

1. 휴가 후 바로 체중관리 시작하기

휴가가 끝나자마자 체중 감량에 시작해야 합니다. 휴가 직후가 체중을 감량하기 가장 쉬운 시기이므로, 이때를 놓치지 말고 바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는 새로운 체중에 완전히 적응하기 전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체중이 늘어난 직후에는 신체가 아직 새로운 체중을 ‘정상’으로 인식하지 않아 비교적 쉽게 감량할 수 있습니다.

운동

2.평소 식단으로 돌아가지 않기

휴가 중 과식으로 인해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훨씬 적은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단순히 평소 식단으로 돌아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다 보수적인 식단관리가 필요 합니다. 휴가중 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했다면 휴가 후 한동안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로 교체 보세요

음식_샐러드
음식_샐러드

3. 간혈적 단식 활용

간혈적 단식은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간헐적 금식이나 연장 금식을 통해 불필요한 체중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몸의 상태에 따라 16시간(하루2끼) , 24시간(하루1끼) 시도해보는것 권장 드립니다.

결론

휴가 후 증가한 체중을 감량하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첫째, 휴가가 끝나자마자 즉시 체중 감량에 착수해야 합니다.
둘째, 평소 식사 습관으로 돌아가지 말고 과도한 섭취를 보정하기 위해 더 적게 먹어야 합니다.
셋째, 금식을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여름은 유난히 덥고 습할거라고 합니다. 즐겁게 휴가 보내시고 휴가후 건강관리로 즐거운 여름 지내시길 바랄께요


당당라이프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