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관리와 건강 유지는 많은 당뇨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중요한 과제입니다. 일상적인 식단 조절에서부터 운동까지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지만, 때로는 예상치 못한 식품이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에 식초는 그런 식품 중 하나로, 최근 연구와 전문가들은 식초가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특히, 체중 감량과 혈당 조절에 있어 식초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과 전문의 이자 ‘당뇨코드’,‘비만코드’ 저자 제이슨펑의 세미나 자료를 기반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당뇨에 식초 활용법
식수와 함께
하루 1~2 스푼을 식수에 희석하여 섭취합니다. 직접적으로 식초를 순수하게 섭취하는 것은 식도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기전에 식초물은 건간전문의들이 매우 추천하는 건강관리법 입니다.
밥 지을때 식초 넣으면 혈당 스파이크 예방한다
밥 지을때 식초(애플사이다 비니거) 넣어보세요 맛도 좋을뿐더러 혈관을 상하게 하는 혈당스파이크를 예방 합니다.
탄수화물인 ‘밥’이 주식인 한국인이 주의해야할 식단이 백미 입니다. 백미는 혈당지수가 높아 혈당을 크게 올립니다.
매일 섭취하는 밥의 혈당지수를 낮춰준다면 당뇨관리에 매우 유익한 식재료라 하겠습니다.
결론
당뇨에 식초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식후혈당조절, 인슐린민감도 개선, 체중감소에 효과적이라 확인하였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식후혈당관리 와 체중관리는 가장 중요한 당뇨관리의 지표 입니다.
이 모두 개선시키는 식초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볼수 있겠습니다.
저는 밥을 지을때 넣고 있지만 식수나 샐러드, 요리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요리를 공부해야하는 부분이 있지만 좋은 팁을 알게 되면 공유하겠습니다.
당당라이프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